숨은 보험금 찾아내기!

안와골절 S02.13 복시증상 후유장해 검토하세요! diplopia 본문

상해보험

안와골절 S02.13 복시증상 후유장해 검토하세요! diplopia

신체사정사 2017. 12. 8. 09:48
반응형

복시는 안과의 주된 증상중의 하나이며, 치료없이 호전되기도 하나 일부는 생명에 위협이 되기도 하는 질환 중의 하나 입니다.




복시는 단안복시와 양안 복시로 구분할 수 있는데,


단안 복시의 원인은 수정체 이상, 굴절이상 으로 보고 되었고,  양안복시의 원인은으로는 안구운동을 담당하는 뇌신경마비, 중증근무력증과 같은 신경근의 접합부의 병변, 외상등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상의 경우에는 안와골절등의 안면타격으로 인하여 주위 근육손상내지 신경근 손상으로 인하여 복시가 올수 있습니다.




이러한 외상으로 인한 복시가 발생하는 경우 후유장해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통상 외상 후 1년동안 경과관찰 후에도 복시가 발생하는 경우 운동장해를 평가 합니다.


다만, 복시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360도 시야 검사상 일부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을 정도의 각도에서 관찰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단순 복시 만으로 보험금을 청구했다가는 보험금 지급이 거절될 수 있으므로, 해당병원의 객관적 검사장비유무, 복시판정기준등에 부합하는지 여부등을 잘 살피어 청구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사안을 모르는 경우 보험사의 일방적인 주장에 의하여 보험금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필히 보험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후유장해보험금을 검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