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아내기!

통풍환자가 알로퓨리놀(allopurinol)투약받고 복용중 신장기능이 급격이 악화되어 혈액투석이 필요한 경우 보험문제! 본문

상해보험

통풍환자가 알로퓨리놀(allopurinol)투약받고 복용중 신장기능이 급격이 악화되어 혈액투석이 필요한 경우 보험문제!

신체사정사 2018. 3. 13. 16:35
반응형

통풍환자의 약물복용


통풍환자에 쓰이는 치료제 약물인 페브릭정, 알로퓨리놀 등이 쓰입니다. 이러한 약물의 지속적인 복용으로 인하여 신장의 기능이 급속도로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통상 평소 신장에 기능이 저하된 환자에서 통풍이 동반되는 경우 발생합니다. 그리하여 약물부작용으로 더욱더 신장의 기능이 악화되어 만성신부전증으로 진행되는 경우 입니다.





만성신부전증은 질병이라 재해불가능?


만성신부전은 오래긴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신장기능이 떨어지는 것이므로, 급격하고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인정할 수 없어 즉 재해로 인정가능하지 않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약물의 투여량, 환자의 상태, 발생예견성, 장해의 결과, 체질적요인 등에 따라 재해주장가능


약물의 부작용의 경우 평소 예견가능성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그와 관련한 장해상태가 발생한다면 재해로 주장가능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의 질환의 악화정도에 따라 상황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환자의 전체적인 의무기록, 약관검토가 필수적이라 하겠습니다.


따라서, 통풍 등으로 약물복용하고, 신장기능이 나빠진 경우 필히 손해사정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재해후유장해에 해당할 수 있는지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