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아내기!

CI보험 뇌경색 진단비 까다로운 보험사 #I63 본문

질병보험

CI보험 뇌경색 진단비 까다로운 보험사 #I63

신체사정사 2017. 11. 21. 11:36
반응형

# 질문 : 어머니가 2017년 5월에 가입하시고, 2017년 11월 20일에 뇌경색(I63)으로 진단을 받았습니다. 삼성생명에 보험을 가입하고 계신데 보험금을 어느정도 받을 수 있나요?


위와 같은 전화통화를 받았습니다.




# 답변: 검토사항은 뇌경색 진단에 부합하는지? 상품의 해당 담보사항은 무엇이며, 지급기준은 무엇인지? 향후 분쟁가능성은 없는지?


해당약관을 살펴보니 CI보험이었고, 급성뇌경색진단비가 특약으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진단서는 I63 뇌경색으로 진단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 해당 특별약관은 급성뇌경색 진단비만 지급하는 상품으로 열공성 뇌경색, 혈관성 치매는 보상제외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상품은 1년이내 50%감액되는 약관 조항으로 인하여 1년이내 진단은 감액지급하게 됩니다.


따라서, 급성뇌경색이 아니면 즉 만성뇌경색은 보상에서 제외가 될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CI보험의 중대한 뇌졸중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중대한 뇌졸중은 단순 뇌경색 진단만으로는 지급이 불가한 상품구조입니다.


뇌졸중(뇌경색,뇌출혈등)과 더불어 25%에 해당하는 후유장해상태가 영구적으로 남아야 합니다.


# CI보험 청구는 전문가와 꼭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와 같은 CI보험 청구는 복잡한 단계를 거쳐서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뇌졸중의 정도, 진단코드, 후유장해 발생여부, 후유장해의 평가시점, 후유장해의 지속성, 보험사의 의료자문 등에 따라 수천만원의 보험금이 지급거부 당할 수도 있습니다.


# 보험사로부터 부당하게 거부 당하시거나, 현재 보험금 청구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필히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