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아내기!

D39 분류되는 난소경계성종양의 암진단비 과소지급 검토! 본문

질병보험

D39 분류되는 난소경계성종양의 암진단비 과소지급 검토!

신체사정사 2018. 5. 8. 11:25
반응형

경계성종양의 특징


난소에 발생하는 경계성종양의 원인은 아직 특별하게 밝혀진바는 없으며, 상피성 난소암과 그 위험성이 동일 합니다.


특징은 조직학적으로는 기질침윤의 성격이 없고 세포분열의 중등도가 있는 형태 입니다. 일반적인 상피내암보다는 그 예후가 좋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경계성종양의 분류


악성과 양성이 구분이 모호한 종양을 경계성종양이라고 하는 데 암의로 진행가능성이 있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암과동일한 것은 아니어서 D39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즉 C56의 난소암과는 구별되는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난소경계성종양(D39) 소액만 받아야 하나?


현재 난소경계성종양은 양성종양과 악성성질을 가지고 있는 이중적인 성격의 종양으로서, 표준치료는 딱히 없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보통은 그 치료를 위해 난소난관을 절제하기도 하며, 그 주위 부속기관의 전이가능성을 대비하여 추가적인 부속기관 절제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보험사에 청구하여 소액만 지급받은 경우는 재검토 필수!


생명보험, 손해보험사에 청구하였더니 일부만을 지급하는 경우, 필히 난소경계성종양 진단에 대하여 악성에 준할 수 있는지 재검토가 필수적이라 하겠습니다.


병기, 조직학전단명, 전이여부, 수술적치료여부, 증권, 약관에 따라 일부 소액이 아닌 암진단비 전액을 받아야 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조직검사결과지, 진단서 등을 토대로 재검토 받고 암진단비 전액 지급 가능한 경우 필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