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아내기!

건강검진 대장용종 상피내암 D01진단 암진단비 보상가능 여부? 본문

질병보험

건강검진 대장용종 상피내암 D01진단 암진단비 보상가능 여부?

신체사정사 2017. 2. 27. 13:16
반응형




대장내시경 하다가 대장용종 발견...


대장 내시경은 위장 내시경에 비해 장안에 있는 내용물을 깨끗하게 배출 후 검사를 해야 그 진단적 의미가 높을 것입니다.


다만, 그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변 배출 약물을 마시고 배출해야하는 고통 및 기력의 허함을 극복을 해야하는 난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ㅜㅜ









대장용종의 조직검사


대장용종의 대부분은 양성종양으로서 간단한 용종절제술로써 치료가 종결되고 추적관찰만 시행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일부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이 같이 분포하는 경우 내지 상피내암으로 진단 받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조직검사 결과에 따른 질병분류코드


양성종양으로 진단하게 되면 D12코드를 받게 되고, 상피내암으로 진단하게 되면 D01코드를 부여 받게 되고 악성종양인 경우는 부위에 따라 C18~C20까지 코드를 부여 받게 됩니다.







대장상피내암 D01 암진단비 100% 가능한가?


대장상피내암으로 진단된 경우 조직검사지 결과에 따라 일부 암진단비의 20%가 아닌 전액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최근 보험상품에서는 따로 소액암으로 별도 규정하고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보험상품이라면 전액 지급받을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대장상피내신생물 지금 바로 검토받고 재심사대상인지 상담받으세요!


상피내암으로 진단받고 D01 코드 부여 받았다고 하더라도, 조직의 침윤깊이, 유사분열지수, 약관의 해석, 유사사례와의 일치 여부에 따라 암보험금 전액 청구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필히 검토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